본문 바로가기
상 품 소 개/IT

에어팟 프로 두개 동시 연결하는 방법

by 혜블리 2021. 10. 12.
반응형

에어팟프로-두개-동시연결

안녕하세요 혜블리입니다. 오늘은 에어 팟 프로를 한 핸드폰에 두 개를 동시에 연결하는 오디오 공유 기능을 소개해보려고 합니다. 다들 오디오 공유 기능은 ios 업데이트된 이후 많이 알고들 계실 텐데 아직 잘 모르는 분들도 계실 것 같아 이렇게 자세히 방법을 소개해보려고 합니다.

 

에어 팟 프로 동시 연결 방법


 

에어팟프로-두개-동시연결
에어팟 프로 두개 동시 연결하는 방법

1. 블루투스를 켠 상태에서 상대의 에어 팟을 케이스에 넣어진 상태로, 페어링 버튼을 길게 누릅니다.

페어링 버튼을 길게 누르게 되면 LED 부분이 흰색으로 바뀌면서 기기를 찾기 시작할 것입니다. 

주의할 부분은 뚜껑은 열어둔 채로 페어링 버튼을 눌러주시면 되겠습니다. 이때, 상대의 에어 팟의 기존 페어링을 해제할 필요는 전혀 없습니다. 나의 아이폰에 연결되도록 등록한다고 생각하시면 이해가 훨씬 쉬울 듯합니다. 

 

2. '내 아이폰'에서 상대의 에어 팟을 연결합니다.

상대의 에어 팟의 페어링을 하며 깜빡거리는 단계에서 나의 아이폰에서 상대의 에어 팟을 연결하겠냐는 팝업이 뜨게 될 것입니다. 이때 연결을 눌러주시면 끝입니다.

 

어때요 생각보다 참 간단하죠? 여행을 갈 때나, 카페에서 아이패드나 아이폰으로 영화를 보거나 영상을 시청할 때에 노래를 들을 때에 이 방법으로 옆의 애인과 또는 친구와 같은 오디오의 음성을 들을 수 있다는 점이 애플의 호환의 가장 큰 장점이 아닐까 생각을 해봅니다. 

 

이 에어 팟 프로 동시 연결 기능이야 말로 공유가 된지는 꽤 되었으나 생각보다 주변에서 많이 모르고 있는 기능이고 찾아보려고 해도 많이 없는 방법이라서 직접 공유해봅니다. 

 

에어 팟 프로 동시 연결 제어센터 기능


에어 팟 프로 동시 연결해서 오디오 공유를 하고 있을 때에 상대와 나의 소리를 각각 따로 설정할 수 있다는 사실 역시 알고 계셨나요? 아이폰 제어센터를 보시면 (음량 칸에 사람 아이콘)이 있을 텐데 저 아이콘은 서로 공유하고 있다는 표시입니다. 즉 에어 팟 오디오 공유 설정이 완료되어 정상적으로 작동을 하고 있다는 의미를 이야기하고 만약 저 아이콘이 없다면 연결이 제대로 안 된 상태기 때문에 재 등록 및 재 설정을 해주실 필요가 있습니다. 그 방법으로는 연결했던 블루투스 기기들을 삭제하고 에어 팟에 재등록하는 방법이 있다고 합니다. 만약 제대로 페어링이 되지 않으신 분들은 이 부분을 살펴보시면 좋을 듯합니다. 또한, 음량 부분을 선택하게 될 시에 상대와 나의 소리나 음향 취향에 맞추어 조절하시어 사용해주시면 되겠습니다. 그 어느 한쪽도 귀 아플 일 없이 동시에 오디오 공유를 하며 즐길 수 있는 애플의 기능 정말 칭찬해주고 싶습니다.

728x9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