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상 품 소 개/IT

아이패드 호환되는 블루투스 키보드 아이노트 퓨전에프앤씨 블루투스 키보드

by 혜블리 2021. 10. 12.
반응형

안녕하세요 오늘은 제가 직접 수개월 간 쓰고 있는 아이패드 블루투스 키보드에 대해서 소개를 해볼까 합니다.
사실 아이패드 전용 매직키보드의 경우에는 사실 가격이 정말 만만치 않다는 건 모두 익히 알고 계시는 사실이겠죠
저 역시 35만원대가 훌쩍 넘어가는 매직키보드는 도저히 살 엄두가 나질 않아서,블로그 관리용으로 편하게 글을 작성할 수 있는 키보드는 어떤게 있을까 많이 알아보기도 하고 고민도 정말 많이 했던 것 같아요

이 글은 저처럼 아이패드전용 매직키보드의 가격이 부담스러우신 분들이 가성비 좋고 키감 좋은 제품을 찾으시는 분들에겐 딱 맞는 글이지 않나 싶습니다.

아이패드-블루투스-키보드
아이노트 블루투스 키보드

아이노트 퓨전 에프앤씨 블루투스 키보드 소개 및 사용후기


아이노트 퓨전 에프앤씨 블루투스 키보드를 선택한 이유는 단 하나, 바로 가격적인 부분입니다. 현재 19,000원 대 까지 떨어진 상태더라구요 저는 실제로 5개월 가량 정도 사용했다 보니 당시에는 2만원 중반대에 구매했던 것 같습니다. 또한, 무게감이 가벼워 휴대가 간편하다는게 제가 생각하는 가장 큰 장점이고 정말 말 그대로 막쓰기 좋겠다 생각했었습니다. 컬러 역시 블랙, 화이트, 핑크로 구성되어 있었고 제가 쓰는 아이패드 케이스 자체가 핑크색이라서 그런지 더 아이노트 블루투스 키보드 핑크에 눈이 갔던 것 같아요. 실제로 사용한 후기는 생각한 것보다 더 좋고 매우 만족스럽습니다. 처음엔 로지x 제품을 생각 안해본건 아니였습니다. 허나 배송과 가격적인면에서 정말 많은 고민 끝에 해당 상품을 구매하게 되었던 것입니다.

1. 블루투스 연결
키보드는 충전이 아닌 건전지 형이라 동봉되어 배송된 건전지를 올바르게 삽입하여 사용해주시면 됩니다.
F1에는 아이패드 페어링을하였고 F2에는 아이폰 페어링을 하여서 사용중입니다.  또한 페어링 방법 역시 간단한 키 조작만으로 가능하여, 일반 블루투스 키보드보다 아이패드나 아이폰에 호환이 훨씬 편했습니다. 또한 멀티페어링이 가능한 제품이다 보니 Fn키로 옮겨가며 사용이 가능하다는 큰 장점이 있습니다. 또한 한번 페어링을 해두면 연결되는 속도 역시 5초~10초정도 가량 걸리는 것으로 블루투스 연결 속도적인 측면에서는 딱히 불만은 없었던 듯 합니다.

2. 속도
타이핑 속도는 정말 빠르다고 말할 수 는 없습니다. 딱 보통정도의 타이핑 속도라고 생각하시면 될 듯하고 블로그를 운영하면서 쓰거나 이러한 장문의 블로그 글을 쓰는것에는 아무런 문제가 없습니다. 끊김현상 또한 5개월 정도 사용하면서 본적은 없으나 가끔 자동으로 띄어쓰기가 되는 현상은 발견할 수 잇었습니다.

3. 타이핑 느낌 / 키감
블루투스 키보드를 구매하실 때 가장 눈여겨 보시는게 아무래도 타이핑 느낌이 어떤지가 제일 중요할 듯 합니다. 저로 말씀을 드리자면 저는 평생 게임용 키보드만 구매해서 사용했던 탓인지 착착 감기는 키감과 키보드 두드리는 소리가 굉장히 큰 것에 익숙해져 있었습니다. 아이노트 블루트스 키보드 자체의 키감이 너무 좋다고 말할 순 없겠지만 일반 블루투스 키보드의 비해서는 키도 다다닥 하며 좋은 소리를 내고, 키감도 굉장히 가벼운 편이였습니다. 묵직한 타이핑 느낌이 아닙니다.
타이핑 소리 역시 나름 잘 들리는 편으로 카페나 직안에서는 사용이 가능하고 소리도 거슬릴 정도는 아니지만 조용한 독서실이나 스터디카페에서는 다소 눈치 보일 수 있는 타이핑 소리정도로 생각하시면 되겠습니다.

아이패드-블루투스-키보드
아이노트 블루투스 키보드

아이노트 블루투스 키보드 연결 방법


아이노트 블루투스 키보드 연결 방법은 전원 버튼을 키고 Fn버튼 누른 상태에서 F1, F2, F3 중에 하나ㅏ 선택해서 짧게 눌러주시면 파란등이 깜빡 거리면서 페어링이 됩니다. 아이패드나 아이폰에는 X-KEY38BT라고 뜨거나 혹은 Keyboard라고 뜨면 연결을 해주면 됩니다.

 

아이노트 블루투스 키보드 장단점


아이노트 블루투스 키보드 장점
아이패드에 사용할 때 특히 에어팟, 애플펜슬 등 블루투스 기능이 있는 제품을 많이 사용하는데 다른 블루투스 키보드의 경우 동시에 사용할수없다던지 호환이 안된다던지 말이 많았는데 이 제품의 경우에는 어떠한 연결도 해치지 않고 그자리에서 바로바로 호환되어 연결하여 사용이 가능했다는 큰 장점이있습니다. 한마디로 기기 연결 - 해제 이런식의 번거로움이 없어서 시간적으로 단축도 많이 되었고 편리성이 좋습니다.
키보드 감이나 무게자체가 가벼워 저는 가방 하나에 아이패드하나 키보드하나 이런식으로 들고다니며 언제 어디서든 급한 일을 처리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아이노트 블루투스 키보드 단점
제품에 '자동절전모드' 라는 게 있는데 이 기능을 비활성화 시킬 방법이 따로 없다는 것입니다. 그냥 블루투스를 연결해 두고 한 동안 키보드를 안쓰면 자동으로 블루투스 연결이 꺼져버립니다. 예를 들자면, 특정 앱에서 키보드로 글을 작성하고 있다가 일이 생겨 자리를 비우게 되는 경우 글을 저장하지 않은 상태에서 자리를 비우고 간다면 그 앱에 자동저장 기능이 있는 것이 아닌 이상 쓰던 내용이 날라갈 수 있다는 말입니다. 그 이유는 블루투스가 꺼져버리면 앱이 리로딩이 되면서 일어나는 증상이고 키보드로 글을 쓰다가 잠시 자리를 비우셔야 하는 상황이라면 꼭 저장을 누르고 가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그래도 다시 블루투스 키보드를 작동하면 연결은 빠르게 되는 장점이 있습니다.

728x90
반응형

댓글